by박철근 기자
2015.09.12 08:13:53
DIY 트렌드 확산 따라 셀프인테리어 관련 시장 지속 성장
바닥재·인테리어 공구·벽지·페인트 판매 증가
한화 L&C·LG하우시스 등 주요 건자재 업체들도 시공 간편한 제품 판매 확대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전문가에게 의지했던 인테리어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이는 점점 자신만의 생활방식에 맞는 주거환경을 만들고 싶은 욕구의 증가가 가장 큰 원인이다. 또 인테리어도 패스트패션처럼 빠르게 유행이 바뀌면서 나만의 공간에 최신 유행을 입히고 싶어하는 욕구 증가도 하나의 이유로 거론된다.
실제로 지난달 소셜커머스 티몬의 인테리어 관련 매출이 전년대비 124%나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셀프인테리어의 기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벽지, 페인트는 29% 증가했지만, 그동안 전문가에게 시공을 맡겼던 바닥재도 252%나 늘어났다.
이케아의 영향을 받았던 DIY가구의 판매도 50%가량 증가했다. 셀프 가구판매의 증가로 전동드릴, 드라이버 등 셀프인테리어에 필요한 공구판매도 전년대비 253%나 늘어났다.
옥션도 최근(8월 27일~9월 2일) 벽지와 창문시트지, 포인트 스티커의 판매가 전년동기대비 각각 57%, 65%, 39%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11번가에서도 8월 27일부터 9월 2일까지 벽지와 DIY용품, 페인트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30%, 29%, 1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는 등 셀프인테리어 관련 시장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개성에 맞게 집을 꾸미려는 니즈가 강해지면서 관련 시장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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