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 TV·디지털 광고에 5000억원 지출 계획
by방성훈 기자
2024.09.02 07:58:09
9월 3일~11월 5일 광고비 집행계획 발표
TV광고 2300억원, 디지털광고 2700억원어치 예약
"트럼프보다 먼저 좋은 가격에 확보…역대 최대 규모"
[이데일리 방성훈 기자]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오는 11월 대통령 선거일까지 디지털 광고에 3억 7000만달러(4954억원)를 지출할 계획이다. 해리스 캠프 측은 역대 최대 규모 디지털 광고 구매라고 설명했다.
1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해리스 캠프는 이날 광고비 집행 계획을 발표하고, 오는 3일부터 선거일인 11월 5일까지 전국 주요 접전 주(州)에서 1억 7000만달러(약 2276억원) 상당의 TV 광고를 예약했다고 밝혔다. 또 훌루, 로쿠, 유튜브, 패러마운트, 스포티파이, 판도라 등의 플랫폼에서 디지털 광고를 2억달러(약 2678억원)어치 추가로 예약했다고 덧붙였다.
해리스 캠프는 “(유권자) 설득을 위해 어떤 정치 조직보다도 더 많은 비용을 디지털 미디어에 지출할 것”이라며 “이번 조기 예약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그의 동맹 그룹들이 기회를 갖기 전에 효율적인 광고비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FT는 “해리스 부통령은 조 바이든 대통령 대신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대선 경쟁에 뛰어든 7월 이후 5억 4000만달러를 모금했으며, 앞으로 남은 두 달 동안 이를 선거 캠페인 혜택으로 전환하려 하고 있다”고 짚었다.
한편 FT의 전국 여론조사에 따르면 해리스 부통령은 지지율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을 3.8%포인트 앞선 것으로 집계됐다. 경합주의 경우 7곳 중 4곳에서 우위를 점했다. FT는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해리스 부통령의 대선 후보 지명 열기가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