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초·중학생 대상 여름방학 'Fun! Fun!한 학교' 개학

by정재훈 기자
2023.08.01 08:07:59

의정부교육지원청, 4일까지 운영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여름방학을 맞아 의정부 거주 초·중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한 수업이 문을 열었다.

경기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1일 의정부이룸학교 캠퍼스에서 공유학교 프로그램인 ‘Fun! Fun!한 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Fun! Fun!한 학교’ 1기에는 의정부 지역 내 초·중학교 학생 30명이 입학했으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운영하는 SW미래채움센터 강사 인력풀이 길잡이교사로 참여해 5일 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1기 ‘Fun! Fun!한 학교’에서는 블록코딩학습과 구글, 미리캔버스 활용 문서 작성, AI 체험학습 등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입학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 발표과제 만드는 것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친구와 같이 코딩을 배우고 싶어서 신청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원순자 교육장은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교육협력으로 다양한 공유학교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과 다양한 학습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