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0주년 맞이 디자인 극대화 그램 신제품 출시

by김응열 기자
2023.01.24 10:00:00

‘LG 그램 스타일’ 첫 공개…히든 터치패드 등 프리미엄 디자인
그래픽·음질 높이고 무게 낮춘 2023년형 그램 신제품도 공개

모델이 올해 첫 출시되는 LG 그램 스타일(LG gram Style)을 이용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가 자사의 초경량·대화면 프리미엄 노트북 ‘LG 그램(gram)’ 출시 10주년을 맞아 성능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한 2023년형 LG그램을 대거 선보인다.

LG전자는 올해 처음 공개하는 ‘LG 그램 스타일’을 비롯해 2023년형 LG그램 신제품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LG 그램 스타일(모델명 16Z90RS, 14Z90RS)을 공개한다. 노트북 그램의 초경량 프리미엄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디자인은 한층 극대화한 제품이다.

제품 외관에는 빛의 각도나 보는 방향에 따라 다채롭게 색이 변하는 오로라 화이트 색상과 코닝사의 고릴라 글라스(Gorilla Glass)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키보드 아래 공간에는 사용자가 터치할 때만 LED(발광 다이오드) 불빛으로 드러나는 히든 터치패드를 탑재했다.

아울러 신제품은 그램 최초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대표모델인 ‘LG 그램 스타일 16’은 16대 10 화면비의 16형 WQHD+(3200×2000) 고해상도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0.2ms 응답속도와 최대 120Hz 주사율을 지원해 빠르게 전환되는 영상도 매끄럽고 선명하게 표현한다.

OLED의 장점인 높은 명암비와 블랙 표현은 물론 디지털영화협회(DCI·Digital Cinema Initiatives)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100% 충족해 색 표현이 풍부하고 자연스럽다. 패널에는 빛 반사와 눈부심을 줄여주는 AGLR(Anti-Glare & Low Reflection)를 적용했다.

LG 그램 스타일은 16형과 14형 2종으로 출시된다. 국내 출하가는 LG 그램 스타일 16의 경우 274만원, LG 그램 스타일 14는 249만원이다. LG전자는 내달 인기 걸그룹 ‘뉴진스’와 협업한 그램 스타일 한정판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LG 그램 스타일 제품. (사진=LG전자)
◇LG그램 스타일 외에 2023년형 LG 그램 신제품(모델명 17Z90R, 16Z90R)은 성능과 휴대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신제품은 16대 10 화면비의 WQXGA(2560×1600) 해상도 IPS 디스플레이와 엔비디아(NVIDIA)의 고성능 노트북용 외장 그래픽카드(Geforce RTX 3050 Laptop GPU)를 탑재했다. 사용환경에 따라 31Hz부터 최대 144Hz까지 자동으로 주사율을 전환하는 VRR(가변주사율, Variable Refresh Rate)도 지원해 역동적인 게임을 즐기거나 고화질 영상 편집 시에도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2023년형 그램 노트북 전 모델은 인텔의 최신 13세대 프로세서와 최신 저전력 메모리를 적용했다. 또 최대 5와트(W) 출력의 스마트 앰프와 입체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처음으로 지원한다. 충전 어댑터의 부피와 무게는 전작 대비 각각 약 46%, 24% 낮췄다.

LG 그램 16의 출하가는 244만원, LG 그램 17은 259만원이며 모델별로 다르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최신 프로세서 등을 탑재한 다양한 LG 그램 신제품(17·16·15·14형)과 투인원(2 in 1) 노트북 LG 그램 360(16·14형)을 비롯해 포터블 모니터 그램 +view 신제품 등을 함께 선보인다.

LG전자는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 그램 신제품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기간 중 그램 스타일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LG 그램 +view 신제품을 비롯해 그램 마우스, 기프트팩, 굿즈 패키지 등을 제공한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LG 그램은 10년간 초경량·대화면 프리미엄 노트북의 기준을 제시하며 고객경험 혁신에 앞장서 왔다”며 “뛰어난 성능은 물론 차별화된 디자인 혁신을 선보이는 새로운 그램 라인업을 앞세워 고객의 감성까지 함께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