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AI 수학 리그전 `2022 써밋 썸머리그` 개최
by이후섭 기자
2022.05.31 08:07:11
7월 11일~8월 28일 진행…메타버스 플랫폼서 시상식
태블릿 PC, 게임 콘솔, 호텔 숙박권 등 포상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대교(019680)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 인공지능(AI) 수학 경시대회 `2022 써밋 썸머리그`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써밋 리그`는 대교의 디지털 AI 퍼포먼스 러닝 브랜드 `대교 써밋 스코어수학`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겨울방학에 진행하는 AI 수학 리그전이다. 지난 2018년부터 운영된 써밋 리그의 누적 참여 인원은 약 32만명으로, 참가자들은 게임을 하듯 전국 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포상도 받을 수 있다.
`2022 써밋 썸머리그`는 대교 써밋 스코어수학을 학습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2일부터 7월 1일까지 대교 성장판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회는 7월 11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학년별로 무작위 조를 편성해 참가자들과 수학 실력을 겨루고, 학습 점수와 문제풀이 시간, 출결 점수로 순위가 결정된다.
시상식은 9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오픈한 `써밋 월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포상으로는 태블릿 PC, 게임 콘솔, 액션캠, 무선 이어폰,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정보는 대교 써밋 리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교 관계자는 “써밋 썸머리그 참가자들은 친구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과정 속에서 수학에 대한 학습 동기부여와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그에 따른 다양한 포상도 마련돼 있으니 여름방학 동안 정상을 향한 써밋 리그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교는 유튜브 라이브 콘텐츠를 통해 `2022 써밋 썸머 리그`를 무사히 개최하기 위한 여정을 담은 `써밋 탐정단`을 방영 중이다. 키즈 크리에이터인 `뚜아뚜지`, `비타민`, `PDB톰톰`과 회차별 비밀 게스트가 써밋 탐정단으로 출연해 시청자와 쌍방향 소통하며 사라진 태블릿을 되찾기 위한 미션을 수행하는 콘셉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