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온라인총괄부 기자
2012.12.14 09:00:00
[온라인총괄부] ㈜이코리아 자기관리부동산투자회사인 이코리아리츠는 대한주택보증으로부터 성원 상떼빌의 소유권을 취득하게 될 ㈜위드웍스의 지분 51%를 취득한다고 밝혔다.
㈜위드웍스(대표 박진범)는 성원 상떼빌의 소유권 취득 및 분양완료를 위한 사업비 725억 원 PF대출이 메리츠종금증권에서 실행됨에 따라 대한주택보증으로부터 소유권 취득을 완료했다.
이코리아리츠가 투자하는 금액은 총 80억 원으로 1차 투자금으로 40억 원 집행을 완료했으며 40억 원을 추가로 집행하여 위드웍스 지분취득을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이다.
성원 상떼빌은 울산시 남구 삼산동에 있는 지하 8층, 지상 32층 규모의 주상복합 건물이다. 지난 2009년 98%의 공정을 기록한 가운데 성원건설의 부도로 공사가 중단됐다. 대한주택보증은 계약자에게 분양대금을 환급해줬다.
이후 대한주택보증이 사업장 소유권을 갖고 있다가 위드웍스에 공매한 것. 이번에 새 시행사가 사업장을 인수하면서 3년 만에 재분양의 길이 열렸다. 현재 CJ 건설을 새 시공사로 선정해 도급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이코리아리츠 관계자는 “성원 상떼빌이 위치한 삼산동은 울산에서 가장 주목받는 주거지역 중 하나로써 울산지역이 소득이 높고 지속적으로 인구유입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분양 성공 가능성이 클 것이다”고 전했다.
이코리아리츠는 지분 취득 이후 배당을 받아 재무구조를 개선하는 한편 주주 배당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