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②]BTS '그래픽 리릭스' 베스트셀러 순위 석권

by김은비 기자
2020.07.05 10:27:04

노랫말 그림으로 표현
세계적 인기 출판계에서도 드러내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노랫말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그래픽 리릭스(GRAPHIC LYRICS)’ 시리즈가 출간과 함께 베스트셀러를 석권했다

7월 1주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그래픽 리릭스 시리즈 5권 모두가 10위 내에 진입했다. 예약 판매 시작 첫날인 지난달 24일에는 교보문고 인터넷 일간 판매 베스트 1위부터 6위까지 그래픽 리릭스 시리즈가 차례로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특히 ‘버터플라이(Butterfly)’는 종합 주간 베스트 2위와 동시에 에세이 분야 베스트 1위에 올랐다.

그래픽 리릭스는 방탄소년단의 앨범 ‘화영연화’와 ‘윙스’ 앨범 중 수록곡 중 ‘어 서플리멘트리 스토리: 유 네버 워크 얼론’(A Supplementary Story: You Never Walk Alone), ‘세이브 미’(Save ME), ‘하우스 오브 카즈’(House Of Cards), ‘런’(RUN), ‘버터플라이’(Butterfly) 등 총 다섯 곡의 가사를 그림으로 풀어내 각 권에 실었다. 이를 모두 한데 묶은 특별 패키지도 선보인다.



‘함께라면 웃을 수 있다’를 주제로 한 이번 시리즈는 현재 주목받는 일러스트 및 그래픽 작가와 협업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너와 나 함께라면 웃을 수 있으니까”라는 노랫말로 시리즈의 주제가 같은 곡인 ‘유 네버 워크 얼론’은 ‘여우책’(2017), ‘엄마, 있잖아’(2019)등 동물을 주인공으로 한 그림책으로 유명한 구자선 작가의 일러스트로 따뜻하게 그렸다. 또 한국어 가사 원문을 그대로 수록해 미국, 일본에서 동시 출간하며 팬들로부터 언어의 한계를 뛰어넘는 우리 노랫말의 힘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외에도 인기 유튜버 ‘흔한 남매’의 만화 ‘흔한 남매 5’가 출간과 함께 종합 8위에 진입했다. 흔한남매 시리즈는 앞서 교보문고 2020 상반기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어떤 상대와도 격의 없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잡담의 기술을 소개하는 ‘말 잘하는 사람은 잡담부터 합니다’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저자의 강연과 기업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관계의 고민에서 벗어나 인생의 선순환을 만드는 말의 노하우를 전하는 ‘듣고 싶은 말을 했더니 잘 풀리기 시작했다’는 2위로 나타났다.

[그래픽=이데일리 김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