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류의성 기자
2009.05.05 11:05:00
스타들의 신입사원 체험기 담은 영상 콘텐트
에피소드 동영상 클릭 100만건-사이트 방문자 20만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인기 가수 손담비와 인기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주연 김현중, 김범, 김준이 출연하는 삼성전자(005930)의 영상 콘텐트 `햅틱 미션`이 네티즌의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햅틱미션은 이들이 삼성전자 애니콜 신입사원으로 참여, 휴대폰 마케팅이라는 임무를 수행하며 겪는 에피소드를 담아낸 동영상.
삼성전자가 지난달 말 첫편으로 공개한 `햅틱 미션 에피소드1`의 온라인 동영상은 클릭수 100만회를 넘겼다.
또 `햅틱 미션 마이크로 사이트(hapticmission.co.kr)`는 개설 일주일만에 방문자수 20만 명을 돌파했다.
햅틱 미션 에피소드1은 스타들이 애니콜 신입사원 면접 준비과정에서부터 실제 면접 현장까지 모습이 담겨있다.
삼성전자는 햅틱 미션의 인기에 대해 유명 스타들의 인기와 함께 최근 각광받고 있는 리얼 버라이어티 형식을 수용해 흥미진진한 콘텐트를 만들어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또 손담비와 김현중, 김범, 김준이 모두 참여한 햅틱 미션 OST 타이틀곡 `미션 넘버4`와 `토크 인 러브`, `롤링, 콜링, 달링` 3곡도 인기를 모으며 햅틱 미션 돌풍에 일조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5년부터 이효리 등 당대 최고의 스타들을 내세운 멀티미디어 콘텐트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펼쳐 눈길을 모으고 있다.
손담비의 경우 최근 새롭게 삼성전자 애니콜 광고 모델로 발탁돼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