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사회공헌재단, 6개국 44명에 장학금 지원

by강경록 기자
2018.01.13 08:06:16

지난 10일 ''제1회 G-프렌즈 글로벌 장학캠프'' 개최

GKL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0일 국내외 6개국 44명을 초청해 ‘제1회 G-프렌즈 글로벌 장학캠프’를 개최했다.(사진=GKL사회공헌재단)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회공헌 재단은 지난 10일 국내외 6개국 장학생 44명을 초청해 ‘제1회 G-프렌즈 글로벌 장학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회식은 GKL 윤남순 사장 직무대행, GKL사회공헌재단 안옥모 이상장 직무대행을 비롯해 주한 미얀마대사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복을 입은 국내외 장학생들의 선서를 시작으로 4박 5일간의 캠프 막이 올랐다.



이번 캠프는 국내외 장학생들 간 상호 교류를 통해 한국을 사랑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취지로 기획했다. 장학생들은 △한국사랑 스피치대회 △우리나라 전통문화 체험 △한국사랑 UCC 제작 △대학교 탐방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또 방송인 타일러의 강의와 우수 장학생 시상을 끝으로 공식 일정을 마친다.

안옥모 이사장 직무대행은 “우리의 미래인 청년들이 꿈을 갖고 더 큰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KL사회공헌재단은 미래세대 육성의 일환으로 국내 및 해외 5개국(몽골, 미얀마,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우수 대학생 44명을 선발해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과 연구활동비를 지원하며, 올해부터 장학 지원을 더욱 확대해 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