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시스, 4월 바로더 키오스크 프로모션 진행

by이윤정 기자
2022.04.11 08:10:1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무인 키오스크 전문업체 코보시스는 ‘4월 바로더 키오스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바로더는 무인 키오스크 전문업체 코보시스가 개발한 솔루션으로, 110만 회원DB 및 232만 결제 건을 돌파하고 있는 코보시스의 유·무인 매장 솔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유·무인매장 키오스크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송파구 지역 점주를 위해 4월 11일부터 외식업, 밀키트, 정육점 등 전 업종의 사연을 신청받아 3개월 무료 대여를 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에 앞서 바로더는 더치페이 기능을 탑재한 주문형 키오스크의 여러 신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최근 출시한 바로더의 주문형 키오스크는 점주가 직접 매장관리 프로그램에서 상황에 맞추어 셀프형과 주문형 기능 전환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무인 매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셀프형 키오스크와 식당, 카페 등 유인 매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주문형 키오스크의 기능을 하나의 키오스크에 동시 제공하게 되었다.



(사진=코보시스)
업체 관계자는 해당 기능을 탑재하게 된 이유로 “키오스크 유인 매장 또는 낮에는 유인, 저녁에는 무인으로 동시 운영하는 매장이 늘었기 때문”이라 밝혔다.

바로더의 또다른 주요기능 중 하나인 ‘매장관리 프로그램’에는 매출, 회원, 상품 및 옵션 설정, 출입문 관리, 유통기한 설정 등 체계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한 세부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점주가 직접 바로더 매장관리 프로그램에서 금액, 정율, 상품 중 선택하여 커스터마이징 쿠폰을 생성하여 매장 홍보 및 회원 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이들은 각 매장의 키오스크와 연결되는 바로더 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바로더 키오스크에서는 고객들이 셀프로 금액별/상품별 더치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고 있다.

코보시스 관계자는 “최근 정육점의 샵인샵 형태의 밀키트 매장에도 바로더가 입점되었다. 앞으로도 고객과 점주 모두의 편의를 위한 기능들을 전 업종 맞춤형으로 계속해서 연구·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로더의 키오스크 프로모션은 오는 11일 15시부터 코보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