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까지 분석`..SKT, 지역기반 고객관리솔루션 출시

by함정선 기자
2010.10.24 09:46:33

SK텔레콤과 현대카드 등 9개 업체 협력..`지오비전` 출시
상권분석, 고객관리, 마케팅솔루션 등 기능 제공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텔레콤이 현대카드 등과 협력, 지역기반 고객관리시스템을 출시했다.

SK텔레콤(017670)은 ▲현대카드 ▲NICE 신용평가정보 ▲SK마케팅앤컴퍼니 ▲한국생산성본부 ▲KIS정보통신 ▲선도소프트 ▲부동산114 ▲아이엘엠소프트와 지역기반 고객관리시스템(g-CRM) `지오비전`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오비전은 다양한 분야의 통계 분석과 지리정보 시스템, 위치기반 기술 등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솔루션 개발에 참여한 9개 회사는 각 사가 보유한 기술을 지역중심의 통계, 지리 정보와 결합해 여러 응용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오비전은 상권분석 서비스, 전자 지적도 서비스, 고객 관리 서비스, 지역기반 마케팅 솔루션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상권분석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하는 특정 상권을 부동산 114, 현대카드 등 파트너업체가 축적한 다양한 데이터베이스와 해당 지역의 인구통계 특성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 상권에 대한 차별화된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 및 개인사업자들은 더욱 정확하고 다양한 고급 상권분석 정보를 저렴한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고, 필요하면 전문 컨설턴트의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연내 상권분석 서비스를 선보이고,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