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기억 속 스벅은?"…스타벅스 '별빛추억 공모전' 전개
by남궁민관 기자
2024.03.17 10:04:20
스타벅스코리아 개점 25주년·스벅TV 개국 5주년 기념
사연 공모해 500여명에 경품…기념영상에도 담길 예정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고객들과 스타벅스의 반짝이는 추억을 찾는 ‘별빛추억 공모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 스타벅스 25주년 ‘별빛추억 공모전’.(사진=스타벅스) |
|
이번 공모전은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5주년과 더불어 스벅TV의 개국 5주년을 함께 축하하고자 진행되며 우리나라 스타벅스와 함께한 추억을 갖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스타벅스 코리아’를 구독하고 별빛추억 공모전 이벤트 영상 댓글란에 ‘스타벅스 25주년 축하해’ 문구를 포함한 댓글을 작성한 후 더보기란에 있는 설문 링크에 접속해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여러가지 사연을 중복해서 접수 가능하나 보다 많은 고객들의 참여와 혜택 제공을 위해 선정은 1인당 1회로 제한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인 사연들 중 500여개를 선정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상 선정자 2명에게는 스타벅스 1년 무료음료권 △‘25주년’상 5명에게는 1개월 무료음료권 △‘축하해’상 500명에게는 무료음료 쿠폰 2매를 각각 제공한다.
선정된 사연들은 다시 한번 고객 동의를 거쳐 추후 스타벅스 25주년 관련 이벤트 영상 등에 소개해 많은 고객과 함께 추억을 나눌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8일 당첨자에 한해 이벤트 접수 시 사용한 개인 이메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하루 평균 100만여명의 고객들이 찾아주시는 만큼 지난 25년간 스타벅스와 함께 나눈 수많은 추억들이 존재한다”며 “스타벅스와 함께한 각자의 소중한 추억들을 한데 모아볼 수 있는 감동적인 이벤트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벅TV는 지난 2019년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0주년을 맞아 개국했다. 현재까지 235개의 다양한 콘텐츠로 누적 조회수 1700만회를 기록하며 스타벅스의 문화와 가치를 더 깊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