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홈파티는 참다랑어로"…이마트, 특수부위 한판회 판매
by김혜미 기자
2023.12.19 06:00:00
22일부터 7일간…볼살·가마살·울대·배꼽살 등 한판에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이마트가 연말을 맞아 참다랑어와 참다랑어 특수부위회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마트는 오는 22일부터 일주일 동안 이마트 수산 매장에서 ‘참다랑어 특수부위 한판(230g 내외, 2만9800원)’ 판매를 개시한다. 참다랑어 뱃살과 속살과 특수부위인 볼살, 가마살, 배꼽살, 울대 중 한 부위를 함께 구성했다. 이마트가 일부 점포에서 특수부위 회를 테스트 판매한 적은 있었지만 전국적으로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참다랑어는 전세계적으로 다랑어 어종 중단 1.1% 비율로 어획되는 고급 횟감으로 볼살과 가마살, 배꼽살, 울대는 참다랑어 전체에서 보통 3~8%만 차지하는 희귀 부위다. 볼살은 참치의 볼 부분, 울대는 목젖살 부위로 소고기 육회처럼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배꼽살은 뱃살의 가장 아랫부분으로 씹는 맛과 감칠맛이 일품이며, 아가미 부위를 뜻하는 가마살은 기름기가 많아 진하고 깊은 향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참다랑어 회뿐만 아니라 무침회 4종도 함께 판매한다. 농어 무침회, 우럭 무침회, 세꼬시 무침회, 방어 무침회 4종을 해양수산부 지원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 할인한 1만5386원에 판매한다. 다양한 채소와 새콤한 무침 양념이 함께 들어있어 버무리기만 하면 간편한 일품 무침회가 완성된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마트는 주요 매장에 다랑어 특화 매장 ‘참치 정육점’을 운영한다. 지난 3월 말 리뉴얼 개장한 이마트 연수점을 시작으로 용산점, 은평점, 왕십리점 등 7개 점포에서는 프리미엄 참다랑어부터 수제 초밥, 후토마끼, 참치 육회, 참다랑어 필레까지 다양한 다랑어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최관용 이마트 수산 바이어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이 부담 없이 프리미엄회를 맛볼 수 있도록 사전 기획과 대량 매입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