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줄서는 맛집 간편식 '효계 숯불 닭갈비' 선봬

by김범준 기자
2022.07.10 10:07:28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SPC삼립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간편식 제품을 선보인다.

10일 SPC삼립에 따르면 최근 야놀자클라우드 빅데이터를 활용한 ‘줄서는 맛집 간편식’ 첫 제품 ‘효계 숯불 닭갈비’ 3종을 선보였다.

SPC삼립과 야놀자가 협업한 ‘줄서는 맛집 간편식’ 첫 제품 ‘효계 숯불 닭갈비’.(사진=SPC삼립)
이 제품은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웨이팅 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 맛집 트렌드 데이터에서 추출한 것으로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숯불 닭갈비 전문점 ‘효계’의 대표적인 메뉴다.

효계는 세계 3대 요리학교로 꼽히는 일본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 출신 청년 셰프가 운영하는 합정 닭꼬치구이 맛집 ‘쿠이신보’가 지난 2020년 문을 연 숯불 닭갈비 전문점이다.



부드러운 닭 안심에 와사비 레몬소스를 곁들여 담백한 맛이 일품인 ‘와사비 닭안심구이’, 닭 목에서 발라낸 쫄깃한 목살에 매콤한 고추장 소스를 양념한 ‘양념닭목살’, 닭다리에 달콤하고 짭짤한 간장소스를 발라 구워낸 ‘간장닭다리’ 등 3종이다.

특히 효계만의 특제 소스로 양념한 닭 특수 부위를 참숯에 훈연해 깊은 풍미와 감칠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네이버스토어 삼립 브랜드관, 현대투홈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줄을 서지 않고도 인기 맛집의 메뉴를 집과 캠핑 등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맛집 트렌드 데이터 기반의 줄서는 맛집 메뉴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