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풀~' 골프선수 박현경이 모는 럭셔리 SUV는? [누구차]

by손의연 기자
2023.06.17 10:00:00

마세라티 르반떼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최근 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프로골프 선수들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깜찍한 외모와 뛰어난 실력을 겸비한 박현경 프로(한국토지신탁 골프단 소속)가 대표적입니다.

박현경 프로 (사진=갤럭시아 SM)


박현경 프로는 팬들로부터 ‘큐티풀(큐티와 뷰티풀을 더한 말)’이라는 수식어도 얻었는데요. 미녀 골퍼에 관심이 많은 일본 언론에서도 박현경 프로를 주목하기도 했습니다.

박현경 프로는 프로 골퍼였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어릴 때부터 골프채를 잡았다고 합니다. 어릴 때부터 두각을 보였고 2018년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에 입회한 후 2021년 4월 LPGA 챔피언십에서 우승컵을 거머쥐었습니다.

박현경 프로는 올해 세 번 준우승하며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면서 앞으로 성적에 대한 기대감도 모으고 있습니다.

박현경 프로는 팬들과의 소통도 활발히 하는 선수로 꼽히는데요. 공식 팬카페와 개인 SNS 계정을 통해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박현경 프로가 마세라티 전시장에서 차량과 함께한 사진이 화제를 모았는데요.

현재 박현경 프로는 마세라티의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를 모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세라티는 연예인과 운동선수 등 유명인들에게 사랑받는 럭셔리카 브랜드지요.



르반떼는 마세라티의 첫 번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시원한 주행성능과 다양한 공간활용성을 모두 갖춘 모델입니다.

전장(차량길이) 5020㎜ㆍ너비 1970㎜ㆍ높이 1695㎜의 크기로 준대형 SVU입니다. 실내공간 넓이를 결정하는 휠베이스는 3004㎜ 정도로 널찍한 공간을 자랑하지요.

외관의 사이드 에어 벤트와 브레이크 캘리퍼 (옵션), C-필러 로고는 블루 색상으로 처리해 눈길을 끕니다.

실내는 질 좋은 가죽을 수작업으로 작업해 럭셔리카다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려냈습니다. 8.4인치 중앙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으로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편의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는 감속과 제동 시 에너지를 회수하기 위해 4기통 2.0L 엔진과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것이 특징인데요. 퍼포먼스와 연비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하이브리드 솔루션으로 마세라티는 자사의 DNA를 고수했다는 설명입니다.

마세라티는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에서도 마세라티만의 웅장한 배기음을 구현했는데요. 앰프를 사용하지 않고도 배기의 유체역학 조정과 공명기(특정한 진동수의 소리에만 울리도록 만들어진 기구)만으로도 트레이드 마크 배기음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ℓ당 7.9㎞로 차량의 덩치와 럭셔리카의 주행성능을 고려하면 합리적이라는 평입니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1억3390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