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류의성 기자
2009.05.05 11:01:00
비엔나 왕립승마학교와 제휴..기수·명마 지원
승마 공연장에 LCD TV 및 모니터 설치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유럽에서 명마(名馬) 마케팅을 펼친다.
삼성전자는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왕립승마학교와 협력관계를 맺었다고 5일 밝혔다.
비엔나 왕립승마학교는 오스트리아 비엔나 호프부르크 궁전내 위치한 430년 전통의 명문 승마학교. 16세기 합스부르크 왕가가 설립한 이 학교는 고전적 고등 승마기술을 전수하는 세계 유일의 승마 교육단체기도 하다.
삼성전자는 연간 35만명이 다녀가는 승마 공연장 내에 향후 2년간 LCD TV와 PDP TV, 모니터 등을 설치해 삼성 브랜드를 노출한다는 계획이다.
또 비엔나 왕립승마학교내 최고 수석기수인 에른스트 바힝에르와 최고 명마인 N.파스티메를 후원, 이들을 활용한 문화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998년부터 삼성슈퍼리그(SSL, Samsung Super League) 등 국제승마대회를 후원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 후원사로 선정됐다.
엘리자베스 귀르틀러(Elisabeth Guertler) 비엔나 왕립승마학교 대표()는 "왕립승마학교는 오스트리아는 물론 유럽 국가들로부터 인정받는 품격있는 명소로, 이 곳의 기수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할 정도로 진정으로 사랑받는 곳"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