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센트럴시티서 미디어 아트전 연다
by김정유 기자
2024.08.14 06:00:0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신세계(004170)는 다음달 13일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국내 작가 11명의 미디어아트 작품을 소개하는 갤러리를 센트럴시티에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여름의 끝에서 비추는’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여행의 출발지이자 종착지인 터미널이 고객에게 선사하는 감각에서 착안한 미디어 아트 전시다.
다음 여정을 위해 터미널에서 버스를 기다리듯 여름의 끝을 기다리는 순간을 미디어 아트로 풀어냈다. 최대 22M 크기의 대형 전광판과 함께 31개의 미디어 패널을 통해 표현된다.
물의 파동을 시각화 한 ‘WATER ODYSSEY’ 작품으로 유명한 송창애 작가 외 11명의 작가들이 빛과 색, 시공간을 넘나드는 다양한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연출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대규모 미디어아트 전시를 통해 쇼핑·문화예술을 함께 경험하는 공간을 다시 한 번 고객들과 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트렌디하고 예술적인 경험을 충족시킬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는 2022년부터 미디어 아트 전시를 진행, 고속터미널을 ‘오픈 갤러리’로 재탄생시켜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2022년 3월에는 터미널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잇는 광장 내 8개 기둥을 거대한 디지털아트 전시장으로 만들어 체코 장식미술 거장 알폰스 무하의 그림으로 채우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신세계는 오픈 스테이지에서 아트 전시 외에도 대중적이고 트렌디한 분야로 영역을 넓혀 문화콘텐츠 명소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며 “신세계는 앞으로도 더 많은 콘텐츠를 선보이며 공간의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