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보좌관 출신 백수현 대외협력실장 선임
by김현아 기자
2023.09.04 08:07:26
입법부 및 행정부와 소통 가교 역할 담당
전해철의원실에서 의정활동 보좌
법사위, 정무위, 외통위, 환노위 등서 입법 및 정책 경험 쌓아
“기업 경쟁력 강화 위해 적재적소 인재 영입으로 성장 가속화”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디지털헬스 전문 기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강화 및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인재를 영입했다.
이에 따라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인 백수현 대외협력실장이 4일 새롭게 선임됐다.
백수현 대외협력실장은 한양대학교 법학과 출신으로 전해철 국회의원 보좌관을 역임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2014년부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정무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환경노동위원 등 여러 상임위원회에서 다양한 입법 및 정책 경험을 쌓았다.
백 실장은 앞으로 라이프시맨틱스에서 대외 협력을 총괄하고, 디지털헬스케어 관련 정책 및 법규 대응을 위해 입법부 및 행정부와 소통의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예정돼 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마이데이터 API 플랫폼 ‘라이프레코드’를 중심으로 디지털치료기기 ‘레드필 숨튼’,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 AI 예측 솔루션 ‘하이’, 닥터앤서 2.0 사업을 통해 의료정보기술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헬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을 방문한 파라과이 정부의 주요 인사들에게 디지털의료기기를 시연하여 라이프시맨틱스의 기술력을 알렸다.
라이프시맨티스는 급변하는 디지털헬스 산업 생태계에 발 맞추기 위해 적재적소의 인재 영입으로 기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고자 한다.
백수현 대외협력실장은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려면 기술 발전 속도에 발맞춘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어야 한다”며 “기존 의료 체계를 건강하게 혁신하겠다는 라이프시맨틱스의 비전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대내외 소통과 협력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