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역량강화는 어떻게?…미디어리더스포럼 오늘 개최

by김현아 기자
2022.06.22 07:41:42

글로벌 경쟁 대응 국내 콘텐츠산업 경쟁력 확보 제언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미디어리더스포럼(미디어미래연구소, 김국진 소장)이 오늘(22일)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B(지하2층)에서 ‘지속가능한 K-콘텐츠를 위하여 : 역량 강화 어떻게 가능한가’를 주제로 ‘제27회 미디어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새 정부 출범에 따른 콘텐츠 분야 국정과제를 점검하고, 콘텐츠 분야 비전 및 최우선 정책과제를 제안하기 위해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폭 넓은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이찬구 연구위원(미디어미래연구소)이 “지속가능한 K-콘텐츠 역량강화를 위한 산업체질 개선방안”을 발제하고, 김문연 위원장(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 임석봉 담당(JTBC), 임정수 교수(서울여자대학교), 정윤식 교수(강원대학교), 정인숙 교수(가천대학교)(이상 가나다 순)가 전문가로서 종합 토론과 함께 새 정부에 바라는 정책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K-콘텐츠의 위상이 한층 높아진 상황에서 콘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비전 수립과 구체적인 정책 방향에 대한 다양하고 심도깊은 의견이 교환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리더스포럼은 미디어 분야 리더십을 갖춘 전문가들의 탁월한 식견과 전문성, 상호협력이 필요하다는 문제 인식 하에 운영되는 정기포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