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이모탈 신작 출시에 모바일 전환 기대감 ‘쑥’
by유준하 기자
2022.06.04 10: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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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 이모탈’ 사전예약자 3500만명에 달해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초 모바일 다중접속(MMO) 게임인 ‘디아블로 이모탈’이 게임 시장 관심을 끄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 인수 기대감까지 더해져 긍정적인 전망이 나온다.
윤예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 2일 오전 7시 기준 미국과 일본, 한국 등 주요 국가에서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 중”이라며 “이번 게임은 디아블로 지식재산권(IP) 홀더인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중국 게임 개발사인 넷이즈가 공동으로 개발했다”고 짚었다. 넷이즈는 과거 디아블로3와 매우 유사한 ‘라스트 블레스’라는 게임을 개발해 논란이 일은 바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지난 2018년 11월 블리즈컨에서 처음으로 공개됐으며 지난해 6월과 11월 국내에서 클로즈드 알파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기본적인 플레이는 수동 조작이 중심으로 전투와 사냥할 것 없이 자동이 기본값인 국산 MMO와는 다른 전략을 지향한다.
윤 연구원은 “언론에 공개된 사전 예약자 수는 3500만명으로 지난해 MMO 최고 기대작이었던 리니지W의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 1300만명을 고려하면 기대감이 매우 높음을 알 수 있다”며 “장르는 다르지만 글로벌 인기가 없었던 시리즈의 후속작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 사전 예약자수가 5000만명이었다”고 말했다.
상대적으로 과금강도가 높은 MMO 출시인 만큼 과금 우려가 많았는데 과금 강도는 한국 MMO보다는 약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윤 연구원은 “가장 중요한 과금모델(BM)은 배틀패스로 일반 배틀패스 5900원, 강화 배틀패스 1만9000원이며 소프트코어 플레이어는 배틀패스 수준의 과금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돼 현재 인수 절차가 진행 중이라는 점 역시 긍정적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 초 블리자드의 인수조건으로 주당 95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윤 연구원은 “올해 디아블로 이모탈 모바일 신작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모바일 전환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최근 워크래프트 IP를 이용한 모바일 신작 ‘워크래프트:아크라이트 럼블’을 공개하기도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