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민하 기자
2025.03.05 06:00:00
마이스 브리프
충북 마이스 얼라이언스 신규 회원사 모집
인도네시아 전자 비자 온라인 플랫폼 오픈
파라다이스세가사미 日 HIS와 마케팅 협력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가 매주 수요일 ‘마이스’(MICE) 지면을 통해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과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소개합니다.
부산광역시가 이달 14일까지 ‘민간주관 전시회 개최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올 연말까지 벡스코 등 지역에서 개최 예정인 전시·박람회 가운데 6개 내외를 ‘대표’와 ‘우수’, ‘유망’ 3단계로 선정해 행사당 최대 1억 원씩 총 7억 원을 지원한다. 최근 2년간 또는 올해 새롭게 합동·통합 개최되는 행사는 별도로 최대 1억 원의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국제회의와 경진대회, 공연 등 연계 부대행사를 유니크베뉴에서 여는 전시·박람회에는 대관료 등 20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신청방법,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부산소식/공고/고시·공고) 참조.
충청북도와 충북문화재단이 마이스 얼라이언스 신규 회원사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2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회의·행사시설 갖춘 호텔·리조트, 유니크베뉴 등 ‘마이스 시설’과 전시주최사, 컨벤션기획사, 장치·디자인, 수송·의전 등 ‘마이스 기획·서비스’, 도내 시군과 학·협회, 대학 등 ‘지역·기관’ 등 3개 분야다. 충북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에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등 국내외 B2B 행사 공동관 참가 등 행사와 단체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원한다. 신청 마감은 이달 24일까지,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공지사항) 참조.
글로벌 비자 아웃소싱·기술 서비스 전문회사 브이에프에스 글로벌(VFS Global)이 인도네시아 전자비자(e-VoA) 플랫폼을 오픈했다. VFS Global 플랫폼을 이용하면 인도네시아 이민국 웹사이트를 통하지 않고도 입국에 필요한 전자비자를 스마트폰을 통해 10분 만에 신청할 수 있다. 동일한 방식으로 비자 연장 신청도 가능하다. 비자 발급 비용 50만 루피아(약 4만 5000원)도 플랫폼 내에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출입국 시 공항에서 수동 여권 검사 카운터에서 줄을 서지 않고도 자동 검사 게이트를 통해 신속하게 출입국 심사를 받을 수 있다.
파라다이스세가사미가 일본 에이치아이에스(HIS) 여행사, 일본 전문 인바운드 여행사 비에스글로벌과 일본 마이스(MICE) 행사와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파라다이스세가사미는 이번 협약을 통해 HIS, 비에스글로벌과 파라다이스시티를 이용하는 전체 외국인 단체 중 80%를 차지하는 일본인 이용객을 늘리기 위한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일본에서 가장 가까운 고급 복합리조트(IR)로서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공동 마케팅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HIS는 58개국에 293개 거점을 보유한 일본 내 대표 여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