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1분기 매출↑..검색광고사 변경효과(상보)

by김진주 기자
2010.05.03 08:25:05

검색광고, 비수기 불구 전년비 39%↑
영업익 192억..전년비 438.7%↑

[이데일리 김진주 기자] 다음(035720)이 검색광고 대행사를 오버추어로 바꾸면서 광고 사업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1분기가 계절적 비수기 임에도 불구하고, 전년동기 대비 40% 이상의 매출성장을 기록한 것.

다음은 올해 1분기 실적(본사 기준)발표를 통해, 매출액은 71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0.6% 늘었고 전분기대비 3.9% 줄었다고 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92억원으로 전년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각각 438.7%, 20.3%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57억원으로 전년동기 41억원 순손실에서 흑자전환했고, 전분기에 비해 67.1% 증가했다. 

다음의 1분기 성장은 검색광고가 이끌었다. 지난해 11월 검색광고 대행사를 구글에서 오버추어로 바꾸면서 검색광고 사업 부문이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괄목할만한 성장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