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情 오는情]"가족들에게 건강을 선물하세요"
by천승현 기자
2013.01.29 08:05:41
[이데일리 천승현 기자]설 명절을 맞아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친지들 생각에 가슴은 설레지만 넉넉하지 않은 주머니 사정에 마땅히 건넬만한 선물이 떠오르지 않을 때가 많다. 반가운 이들에게 그동안 챙겨주지 못했던 건강을 선물로 주고받는 것도 큰 기쁨이 될 수 있다.
LG생명과학(068870)의 건강식품 브랜드 ‘리튠’은 좋은 원료만을 선별해 한국인 영양상태에 맞춰 과학적인 배합비로 꼭 필요한 영양을 고함량으로 담은 제품이다.
LG생명과학은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가족 모두가 다 함께 먹을 수 있는 ‘멀티비타민&미네랄 세트’, 평소 피로에 지친 분들의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프로-리버 세트’, 눈 건강에 좋은 ‘프로-아이 세트’,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프로-오메가3 세트’ 등으로 받는 사람의 건강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센스 있게 준비할 수 있다.
JW중외제약(001060)은 20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프리미엄 영양제 ‘뉴먼트’를 추천했다.
뉴먼트Q는 비타민 B 8종과 철, 칼슘 등 여성에게 필수적인 24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했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마늘엑스와 감마오리자놀 등을 추가해 육체피로, 어깨결림, 손발 저림, 손발 차가움을 호소하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이다.
‘뉴먼트K’는 비타민B 10종과 마그네슘 등 총 21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돼 바쁜 업무로 육체피로와 어깨 결림을 호소하는 남성들에게 효과적이다. 남성들의 간 건강을 위해 UDCA와 코큐텐(CoQ10)도 함께 처방했다.
녹십자(006280)의 ‘비맥스(B-max)’는 최적섭취량의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최적함량 기능성 비타민제다.
비타민 B1, B2, B3, B5 등 비타민 B군 8종과 비타민 C 등이 최적 섭취량 기준에 따라 함유돼 영양 불균형에 따른 대사장애와 피로 등을 개선한다.
비맥스는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마그네슘과 남성호르몬 증진, 면역력 강화에 좋은 아연 등을 복합 처방했다. 남성들에게 필수적인 미네랄을 담고, 음주로 인한 간 기능의 손상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우루소데옥시콜린산과 메티오닌도 함유했다.
한미약품(128940)의 ‘제텐-비’는 겨울철 현대인 건강 유지에 최적화된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다.
제텐-비에는 피로회복과 에너지 대사 활성화, 빈혈예방, 뇌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인 비타민B군 10종과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C·E가 균형있게 함유됐다.
비타민B군 대사를 촉진하고 면역과 생식기능을 강화하는 아연을 비롯해 임산부 필수 영양소인 엽산 등이 포함된 비타민B 복합체(이노시톨)가 동시에 들어있다. 이 제품에 함유된 감마오리자놀은 갱년기 증상 완화와 위장 신경증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
올해로 50년째 사랑받고 있는 유한양행(000100)의 삐콤씨는 피로나 영양불균형으로 지쳐있을 때 효과적인 비타민 B·C 복합제다.
삐콤씨에 들어있는 비타민B는 몸 속의 다양한 효소들이 탄수화물이나 지방으로부터 에너지를 유리해내는 것부터 아미노산을 분해하고 산소와 에너지를 함유하는 영양소를 온몸 구석구석까지 운반하는 역할을 한다.
피로·영양불균형·병중병후·임신수유기 등의 비타민 보급 및 신경통·관절통·구내염 등의 질병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 스트레스·음주·흡연 등 현대사회의 질병요인이나 감기, 성인병 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C가 600mg이나 함유됐다.
동국제약(086450)의 여성 갱년기 치료제 ‘훼라민Q’는 블랙코호시(승마)와 히페리시(성요한풀) 의 생약 복합제로 유럽에서도 애용되는 제품이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 불리는 블랙코호시 추출물은 식은땀이 많이 나거나,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 등 갱년기 증상 치료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히페리시는 우울증, 불안감, 초조감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식물성분 복합제인 훼라민Q는 정신적 증상에 대해 기존 호르몬제와 동등한 효과를 내면서도 호르몬제가 유발할 수 있는 심장질환, 유방암의 부작용이 없다는 게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