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크엔드]지금이 딱! 아웃도어 알뜰하게 장만하는 법
by장영은 기자
2012.08.24 08:58:53
(스타일)겨울옷 지금 사두면 싸다..이월상품 기획전 ''눈길''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이번주 내내 이어지고 있는 장마가 끝나면 다시 무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보되고 있다. 하지만 패션 업계는 이미 가을, 겨울 채비에 바쁘다. 특히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지난주부터 겨울 대표 상품인 다운재킷을 잇따라 내놓는 등 고객 선점에 나섰다. 신상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잘 챙겨보면 알뜰 쇼핑 기회를 잡을 수 있다.
◇ 한여름부터 다운재킷 출시..이왕 살 거라면 싸게
오리털이나 거위털 등이 들어있는 재킷 스타일의 겉옷인 다운재킷은 가을·겨울 시즌 대표 상품이다. 찬 바람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줄 뿐 아니라 평상시에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어 기능성과 실용성이 높은 아이템이다.
특히 올해는 밀레, 코오롱스포츠, K2, 블랙야크, 아이더 등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예년보다 2~3주 가량 빨리 올해 신상품을 속속 출시하면서 선주문 할인 판매도 실시하고 있다.
K2는 이달 말까지 다운재킷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정금액을 할인해주는 ‘K2 다운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롭게 출시한 다운재킷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만원 이상은 3만원, 30만원 이상은 4만원, 40만원 이상은 5만원을 할인해준다.
밀레는 이달 말까지 신제품 초경량 다운 재킷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코오롱스포츠는 다음달 9일까지 이번 시즌 신상품인 ‘헤스티아’, ‘벌컨’, ‘벤텀’, ‘발키리’ 등 총 4가지 다운 재킷 가격을 5만원씩 할인해 준다.
블랙야크도 이달 말까지 ‘다운 선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블랙야크는 심플한 디자인의 남녀공용인 ‘루비콘 다운 자켓’을 30% 할인된 17만원에 판매한다. 또 한 달간 30만원 이상 다운 제품 구매 고객에게 블랙야크 7만원 상품권을, 30만원 미만 제품 구매 시 5만원 상품권을 각각 제공한다.
아이더 역시 오는 26일까지 이달 초 새로 선보인 다운재킷에 대해 선구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0만원 이상 다운 재킷 구매 고객은 3만원을,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휠라는 이달 31일부터 신상품 ‘골드다운 재킷’을 30% 할인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이 제품은 최고급 시베리안산 구스·덕을 사용해 보온성을 높이고 친환경 제품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 기획전·홈페이지 눈여겨 보면 알뜰 쇼핑
이밖에도 온·오프라인을 통한 각 브랜드별 이벤트나, 상설 할인매장 등을 잘 살펴보면 품질이 좋은 이월상품 뿐 아니라 신상품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밀레는 밀레 공식 쇼핑몰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달에는 매주 아이템을 달리해 ‘위클리 초특가 상품전’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모자류, 스틱류 등의 아이템을 특가에 판매했다. 뒤늦은 장마로 우의 구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달말까지 진행하는 ‘러브레인 이벤트‘를 이용해볼 만하다. 남녀 우의를 함께 구입 시 20% 가격 할인을 주고 밀레 우산을 증정한다.
K2는 파주 첼시 아울렛,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에 총 18개의 상설할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K2 상설 매장에서는 신제품과 이월상품을 함께 선보이고 있어 보다 알뜰하게 가을·겨울 시즌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이라면 눈여겨 볼 만 하다. 몽벨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상설할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30~40% 가량 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일반 매장과 같이 2012 FW시즌 신상품도 갖추고 있다.
백화점에서도 잇따라 관련 기획전을 열고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7층 행사장에서 ‘가을맞이 아웃도어 특집전’을 연다.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등 7개 아웃도어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아웃도어 상품을 30~6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에서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일주일간 ’K2 코리아 이월상품전‘을 8층 이벤트 홀에서 펼친다. 기능성 소재로 각광받는 고어텍스를 비롯해 K2 대표 아이템인 다운재킷, 클라이밍 바지, 기능성 티셔츠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고어텍스 점퍼가 21만원, 등산화가 9만9000~13만원에 판매되며, 바람막이 재킷(7만7000원), 다운점퍼 13만2000원, 기능성 티셔츠와 바지는 4만~7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K2 관계자는 “아웃도어웨어는 가벼운 당일 산행을 위한 제품부터 1박 이상의 장기 산행을 위한 전문가용 제품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며 “무조건 비싼 제품을 구입하거나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기 보다는 자신의 산행 스타일과 필요로 하는 기능성을 꼼꼼히 따지고, 그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중복 구매 및 불필요한 소비를 피하는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