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보리 기자
2010.07.04 10:06:08
동급 수입차와 성능, 경제성 비교서비스 제공
국내 최초 실시
[이데일리 김보리 기자] 현대차는 홈페이지에서 현대차와 수입차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현대차(005380)는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 차종과 동급 수입차를 상세히 비교해 볼 수 있는 `수입차 비교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수입차 비교 서비스는 기존 국내 경쟁차 비교서비스에 추가된 것으로, 최근 당사 차량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이 수입차와 가격, 성능 등을 비교한 후 구매하는 경향에 맞춰 개발한 서비스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동력성능과 제원, 가격 등의 기본적인 상품성 비교 뿐만 아니라 연비와 1년간 유류비, 보험등급, 세금 등 경제성까지 한눈에 비교 평가해 볼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차량 정보 검색시 자동차 메이커별로 홈페이지를 따로 방문할 필요 없이, 현대차 홈페이지만 방문해도 국내차종과 수입차를 비교해 볼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고객이 차량 구매시 희망하는 가격대와 연비, 마력, 배기량, 옵션품목 등을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입력 정보에 해당되는 가장 최적의 모델을 제시해주는 `상품추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현대차는 이번에 오픈한 두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량구매 전 풍부한 사전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합리적인 구매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