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by오희나 기자
2016.04.30 08:03:38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181710)㈜(대표 정우진)는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월드보스인 ‘마나카르’가 추가된다. 새롭게 선보인 ‘마나카르’는 분노, 파멸, 공허의 총 3개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오벨리스크, 펜리루스, 크라누스 등 기존의 월드보스와 비교해 보다 강력한 난이도를 자랑한다.

따라서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도전해야 하는 월드보스 공략 시에는 플레이어 간의 협력 플레이와 긴밀한 호흡이 더욱 중요해졌다.



신규 장비인 ‘반지’도 업데이트 된다. 반지는 신규 월드보스인 ‘마나카르’를 클리어할 경우에 획득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총 15종의 반지가 선보이는데, 종류에 따라 공격력, 치명타 확률 등 다양한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이 밖에도 전투에서 각종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상점 아이템 ‘우유’를 비롯, 초월무기와 신규 코스튬이 각 6종씩 추가된다.

한편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출시 1년 4개월만인 지난 3월, 누적 다운로드 1,500만 건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특히 중국, 싱가폴, 홍콩, 대만 등 아시아권의 다운로드가 전체 80%를 차지할 만큼 해외 성과가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