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내년 3월 개교 '신나는학교' 입학설명회

by정재훈 기자
2021.10.27 07:40:59

이번달 30일 내달 13일 2회 온라인으로 개최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학생이 직접 교육과정을 만들고 학년도 없는 경기도교육청의 ‘신나는학교’ 개교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30일 온라인 공간에서 ‘신나는학교(가칭)’학생 모집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그래픽=경기도교육청 제공)
신나는학교는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미래학교의 한 모습으로 기존 학교와 달리 학생 주도로 교육과정을 만들어 운영하는 기숙형 무학년제 중·고 통합운영학교로 내년 3월 옛 안성 보개초등학교에 개교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2022학년도 개교를 앞두고 이번달 30일과 11월 13일 2회에 걸쳐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신나는학교’는 도내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령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류 평가와 팀 프로젝트, 심층 면접 등을 거쳐 30명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도내 초등학교 졸업예정자, 중1부터 고1 학생, 초·중졸 검정고시 합격자이며 원서 접수는 다음 달에 하고 합격자 발표는 이듬해 1월 7일에 한다.

김은정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신나는학교는 무학년제, 무학급제로, 학교 교육과정을 모든 학생이 함께 만드는 학교”라며 “학생 스스로 원하는 배움을 원하는 방식으로 설계하고 만들어 가면서 성장하고 싶은 학생들이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와 학생 모집 전형 관련 세부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신나는학교 개교 준비 사무실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