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SMS서비스 전회원 확대 실시

by김병수 기자
2003.01.28 08:39:59

[edaily 김병수기자] 국민카드(www.kmcard.co.kr) 29일부터 카드 사용 즉시 본인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지를 전송, 이용 내역을 알려주는 SMS(Short Message Service) 서비스를 기존 사이버 회원 대상에서 전 회원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민카드(31150) SMS서비스는 일시불, 현금서비스, 할부 등의 이용내역은 물론 결제 금액, 대출이자 납입금액, 연체금액, 이벤트 등의 각종 안내서비스까지 제공, 카드 부정 사용으로 인한 피해 및 결제일을 깜박해 발생할 수 있는 연체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또 해외 이용내역은 물론 각종 매출의 취소여부까지 SMS로 확인 가능해 상담센터에 전화를 걸어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회원은 영업점, 국민카드 홈페이지(www.kmcard.co.kr), ARS 1588-1688 등을 통해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신청하면 되며, 한달 이용료는 200원 또는 통합포인트 200점이다. 한편 국민카드는 이용 대금 명세서를 이메일로 수신하는 회원에게 매월 통합포인트 200점을 제공하고 있어, 홈페이지나 영업점을 통해 이메일 수신 서비스를 신청한 후 SMS서비스를 신청하면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