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 꿈을 위해 도전하는 `킵워킹 펀드` 조성
by이성재 기자
2009.10.11 11:57:03
김종우 사장, `더 존워커` 5병 한정 판매
국민들에게 희망이 될 펀드 5억 조성
[이데일리 이성재기자] 디아지오코리아는 조니워커 창시자인 존 워커를 기념해 위스키 `더 존 워커(The John Walker)`을 선 보였다.
김종우 디아지오코리아 사장은 지난 10일 2009 조니워커 블루라벨 오픈이 치러지고 있는 제주도 라온 골프클럽에서 "더 존 워커 출시를 계기로 조니워커가 추구하는 끊임없는 도전(Keep Walking) 정신이 널리 알려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매년 330병만 한정 생산되는 이 제품은 올해 국내에는 5병이 판매된다.
`더 존 워커`는 진귀한 원액으로 생산되며 모든 과정은 수작업으로 진행됐다. 병 디자인 또한 다면체의 입체적인 디자인에 병목부분은 24캐럿 금으로 도금돼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의 품격을 더했다.
특히 고유의 일련번호가 새겨진 바카라(Baccarat) 크리스탈 병에 담겨 가치를 더했으며 제품가격은 본연의 가치에 희소성이 더해져 750ml기준 500만원으로 책정됐다.
김 사장은 또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개개인들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한 `킵워킹 펀드(Keep Walking Fund)`를 조성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 펀드는 200년 역사를 지닌 조니워커의 모토 `킵워킹(Keep Walking)정신`을 기반해 조성된 기금으로 이미 호주와 대만에서 성공리에 진행 된 바 있다.
엄선된 심사위원단이 기금을 통해 꿈을 실현할 도전자를 선정, 도전자들은 현실의 장벽에도 굴하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한국사회 전체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의 꿈과 도전을 설명하는 UCC동영상을 `킵워킹 펀드` 웹사이트에 올리면 된다.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20명이 블로그, 트위터, 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꿈을 널리 알리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최종2차 심사를 통해 총5명이 꿈의 실현을 위한 기금을 지원받게 된다.
김종우 사장은 "초기 펀드 조성금은 5억원으로 2년간 5명에게 1억원씩 지원할 예정이다"며 "모든 국민들이 꿈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통해 꿈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 8일부터 나흘간 일정으로 KPGA 투어 정규대회인 `SBS 코리안 투어 조니워커 블루라벨 오픈`을 개최했다. 우승자에게는 오는 2010년 스코틀랜드 글렌이글스에서 열리는 조니워커 챔피언쉽에 초청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