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콜드브루 1억5000만잔 판매 기념 별 적립
by백주아 기자
2023.04.23 09:59:02
2016년 첫 출시 후 7년만의 기록
24~30일 7일간 콜드브루 구매 시 별 2개 적립
연평균 30% 이상 판매 성장률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콜드 브루 음료가 2016년 첫 출시 이후 7년 만에 누적 판매 잔 수 1억5000만잔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21년 9월 1억잔 판매 돌파 이후 1년7개월 만이다.
| 스타벅스, 콜드 브루 1억5000만잔 판매 기념 별 적립 이벤트 진행. (사진=스타벅스) |
|
스타벅스는 이번 콜드 브루 음료 1억5000만잔 판매를 기념해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콜드 브루 카테고리 음료 구매 시 음료 당 별 2개를 추가로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돌체 콜드 브루, 나이트로 콜드 브루, 제주 비자림 콜드 브루, 리저브 콜드 브루 등 전체 콜드 브루 음료가 해당된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 음료는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산 원두를 사용하여 스타벅스 전문 바리스타가 매장에서 직접 차가운 물을 이용해 20시간 동안 침출식으로 신선하게 추출한 아이스커피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 음료는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아이스커피로 자리매김했다. 콜드 브루 음료는 콜드 브루 원두커피 이외에도 다양한 풍미의 원부재료와 결합한 음료가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얼죽아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계절적 한계를 넘어선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2017년에 출시된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는 현재까지 누적 판매 4000만잔을 넘어서며 커피 본연의 풍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콜드 브루’에 이어 가장 인기 있는 콜드 브루 음료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다. 연유를 추가해 또 다른 풍미의 콜드 브루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돌체 콜드 브루’도 연평균 800만잔 이상 판매되며 스타벅스의 스테디셀러 음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