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정태선 기자
2017.09.10 06:00:00
15일 벤처투자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공동으로 중소기업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벤처투자 활성화 정책토론회’를 이달 15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우리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써 혁신형 중소기업이 부각되는 가운데, 혁신형 중소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필수적인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중소·벤처기업 유관 단체인 중소기업중앙회와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처음으로 공동 개최하는 토론회다.
토론회에서는 송치승 원광대 교수가 ‘벤처금융과 모험자본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 권혁태 쿨리지코너 인베스트먼트 대표가 ‘혁신형 중소기업 창업을 위한 벤처캐피탈 역할 제고 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제할 예정이다. 송 교수는 민간 중심 벤처캐피탈 활성화를 위한 법령 및 제도 개선방안, 권 대표는 벤처기업 성장을 돕는 벤처캐피탈의 적극적인 역할 제고 방안을 제안한다.
발제 후 이어지는 지정토론에서는 길재욱 한양대 교수(중소기업학회 금융연구회장) 사회로 최백준 틸론 대표, 김종민 자본시장연구원 펀드연금실장, 김주화 중소벤처기업부 투자회수관리과장이 패널로 참석해 벤처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 간접금융에 치우친 취약한 중소기업 금융시장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대안금융(핀테크 금융)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도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벤처투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달 14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정책총괄실나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