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치먼드 평창' 견본주택 이달 개관

by이윤정 기자
2021.11.20 09:10:0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더리치먼드 평창’의 견본주택이 11월 중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사진=더리치먼드 평창 조감도)
더리치먼드 평창은 에코 프라이빗 하우스를 표방하는 아파트로,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0층, 4개 동 270세대 규모(예정)로 계획돼 있다. 단지 구성은 80, 82, 84A, 84T 4개 타입의 공동주택(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근린생활시설)이다.

해당 단지는 배치 시 조망과 개방감을 중요시했다. 일반 공동주택의 앞집 조망을 벗어나 집안 어디서든 탁 트인 대관령 숲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평창 천혜의 자연을 실내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것. 세대별 전/후면 간선을 최소화한 동간 배치도 장점으로, 조망이 탁월하며 채광도 훌륭하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한 것도 쾌적함을 더한다.

특히, 3면 발코니 확장(일부세대) 등이 적용된 주거공간은 주변 세컨하우스와 비교해 더 넓은 실사용면적을 선사한다. 각 평면에는 개방감을 중시한 혁신 특화설계가 적용돼 머무는 기간 쾌적하고 여유롭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일부 세대는 넓은 마스터룸도 제공돼 사생활 침해로부터 자유로우며, 옥외 생활이 가능하도록 광폭 발코니(일부 세대)도 설계됐다.



생활편의도 훌륭하다. 커뮤니티센터, 실버라운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게스트하우스 등 일상생활 유지를 위한 각종 부대시설이 마련된다. 307대(거규당 1.13대)가 주차를 할 수 있는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조성된다.

우수한 입지도 경쟁력을 더한다. 단지가 일반 생활거주와 휴양형 정주의 경계에 자리해 주변으로 각종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각종 생활편의를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시내도 가깝다. 도보 5분 거리에는 횡계버스터미널이 있고 차로 20분 거리에는 KTX진부역이 자리해 접근성도 탁월하다.

단지 인근 국내 대표 관광지 평창의 다채로운 관광 인프라와 풍부한 자연도 함께 한다. 골프부터 스키까지 품격 높은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용평GC, 버치힐 GC등 명문 골프클럽이 자리해 있어 레저를 즐기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강릉 안목해변이나 주문진항 등 강원도 일대에서 유명한 관광지 역시 차로 20~30분 거리에 있으며 오대산, 발왕산 등 다양한 등산코스 이용도 편리하다.

한편, 더리치먼드 평창의 서울 홍보관은 강남구 삼성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평창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