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스팸 25%라이트' 캠페인 본격 진행

by김범준 기자
2021.07.18 09:18:09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CJ제일제당은 나트륨을 낮추고 풍미를 살린 ‘스팸 25%라이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팸 25%라이트’ 캠페인 TV광고 스틸컷.(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특정 성분을 줄인 ‘로 푸드(Low Food)’ 트렌드 가운데 ‘스팸 25%라이트’의 특장점과 요리 활용법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제품명 ‘스팸마일드’의 ‘스팸 25%라이트’는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10mg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평균 나트륨 함량(867mg) 대비 25% 이상 낮다.

CJ제일제당은 배우 유연석이 모델로 출연하는 TV광고를 통해 ‘스팸이거나, 스팸 25%라이트거나’라는 메인 슬로건을 강조한다. ‘따끈한 밥에 스팸 한 조각’을 각색한 ‘따끈한 밥에 스팸 한 조각이 아닌, 그냥 스팸 25%라이트도 좋다’는 문구를 활용한다. 특히 이번 광고는 ‘스팸 25%라이트’를 부각하면서 기존에 ‘스팸 클래식’을 강조해온 광고와는 차별화했다.



CJ제일제당은 ‘스팸 25%라이트’가 다양한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점을 알리기 위해 이를 활용한 샐러드, 아이 간식, 안주 등의 레시피를 담은 온라인 광고 영상을 별도로 제작해 선보인다. 이밖에 다음달 말까지 전국 대형마트에서 노란 캡을 없앤 ‘스팸 25%라이트(200g)’ 묶음 기획 제품을 선보이고, 2+1 증정 행사 등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캔햄 대표 브랜드로서 소비자 선택권을 다양화해 보다 가치 있는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