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광고 2탄은 고객과 만든다

by임현영 기자
2016.06.12 09:29:31

''ㅅㅅㄱ'' 초성 아이디어 공모받아 광고 활용
"고객 참여 캠페인으로 ''쓱''열풍 이어간다"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연초 ‘쓱’광고로 화제를 불러모은 신세계(004170)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이 이번엔 고객과 함께 후속 광고를 만든다.

12일 SSG닷컴은 SSG의 초성(ㅅㅅㄱ)으로 만들 수 있는 단어를 고객에 응모받아 5편의 후속광고를 제작하는 ‘메이크 유어 쓱CF(Make your 쓱CF)’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제작에는 쓱 광고를 만든 HS애드가 함께한다.

채택된 고객들에게는 조선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광고는 오는 8월부터 방영될 예정이며 광고 영상 안에 아이디어를 제공한 고객의 이름도 함께 기재할 예정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고객 참여를 통해 SSG브랜드가 고객 관점에서 새롭게 탄생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SSG닷컴은 올 초 공유, 공효진을 모델로 한 ‘쓱’ 마케팅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올해 1~5월까지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2% 늘었으며 모바일 매출은 61%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31%, 주문고객수는 20% 이상 증가했다.

아울러 쓱 광고는 다수의 기업체, 예능 프로그램, 공공기관 등에서 패러디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며 지난 4월에는 한국광고학회가 선정한 ‘올해의 광고상’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올 상반기는 ‘쓱’광고가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며 “하반기에는 고객들과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이슈를 이어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포털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