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동완 기자
2007.09.17 14:15:13
[이데일리 강동완기자] 사단법인 한국소호진흥협회(공동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별도의 점포가 없이 할 수 있는 재택형태의 맨손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9월 20일(목), 19:00-22: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경영대학 307호에서 '무일푼 맨손창업 아이템과 성공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초보창업자들의 경우에는 많은 투자를 하여 점포형으로 창업을 하기보다는 무점포 맨손창업으로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특히 무일푼 맨손창업이 가능한 아이템 소개, 무일푼 맨손창업의 성공사례 소개, 무일푼 맨손창업자가 준비해야 할 사항 10가지 등에 대해서 (주)사이버빌의 하병환 박사와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특강을 한다.
또한 무료 창업상담도 실시한다.
이번 창업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창업정보 제공 및 무료 창업상담을 실시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신청자 45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사랑나눔회(www.mis.or.kr)를 통해서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돕기 위해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