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모바일 웹플랫폼 ‘리온 브랜치’ 출시 기념 이벤트

by정두리 기자
2023.08.07 08:18:02

비대면 상품 가입 가능한 모바일 웹 기반 디지털플랫폼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신협중앙회는 모바일 웹플랫폼 ‘리온(ReON)브랜치’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리온브랜치’는 별도 앱 설치, 공동인증서 이용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각종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협의 모바일 웹 기반 디지털플랫폼이다.

조합을 통해 카카오톡 혹은 문자 메세지로 전송받은 URL을 통해 접속하거나, 상품 안내서 등 QR코드 촬영,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리온브랜치’를 통해 △수신 5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가입 △여신 1종(주택담보대출) 가입 △체크카드, 지역화폐 발급 △조합원 정보변경 △이용조회 동의서 수집 △회비납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협은 향후 ‘리온브랜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협은 ‘리온브랜치’ 출시를 기념해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10월 6일(금)까지 △즉석 당첨 이벤트와 △체크카드, 지역화폐 발급 이벤트를 마련했다.

즉석 당첨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리온브랜치’ 홈페이지에에 접속한 뒤 휴대폰 본인인증과 이벤트 동의를 마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는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 △5000명에게 2000원 상당의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리온브랜치’를 통해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5만원 이상 결제한 500명을 추첨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지역화폐를 발급받아 5만원 이상 결제한 250명을 추첨해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 2만원권을 지급한다. 모든 이벤트는 1회씩 참여할 수 있고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배봉숙 신협중앙회 디지털금융이사는 “앞으로도 신협은 ‘평생어부바’ 가치를 담아 디지털 고도화를 지속하며 고객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