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 ‘뮤직벨링&코지카메라’ 기능 업그레이드

by김현아 기자
2015.10.11 09:00:03

벨소리 제공 서비스 ‘뮤직벨링’, 로고 디자인 변경
사진 및 영상편집 U+카메라→‘코지카메라’로 명칭 변경 및 기능 추가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LG유플러스(032640)(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뮤직벨링’과 ‘코지카메라’ 서비스의 기능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

필링 등 벨소리 제공 서비스인 뮤직벨링은 로고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기존 퀵 플레이어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GUI(Graphical User Interface, 컴퓨터 그래픽 기능을 이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편했다.

1:1 문의 및 신청곡 접수 메뉴를 추가하고 마이 메뉴에서 필링 에티켓 설정 메뉴를 추가했다. 뮤직벨링의 소식을 보다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푸시 기능도 고도화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사진과 영상편집에 특화된 ‘U+카메라’를 전체 이동전화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친근한 이미지 형성을 위해 ‘코지카메라(Cozy Camera)’로 명칭을 변경했다.



코지카메라는 ‘움직이는 스티커’ 기능을 추가해 사진 꾸미기뿐만 아니라, 영상도 함께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얼굴을 자동 인식해 자연스럽게 수정이 가능한 뷰티 기능 자동모드도 추가했다.

이어 ▲기존에 날짜별로만 볼 수 있었던 갤러리를 폴더별, 인물별, 기념일별로 각각 볼 수 있는 ‘폴더별 보기’ ▲사용자 음악을 미리 분석해 무비 다이어리 영상 전환이 리듬에 맞춰 전환되는 ‘음악 리듬분석’ ▲셔터음 없이 촬영이 가능한 ‘무음모드’ ▲영상 속 사진들을 사진 전문서비스 아이모리와 연계해 포토북까지 만들 수 있는 등 다양한 신규 기능들이 새롭게 제공된다.무비 다이어리란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과 영상을 테마와 배경음악을 가진 영상으로 만들 수 있는 코지카메라의 영상 자동편집 서비스다.

엔터테인먼트사업팀 유창봉 팀장은 “이번 서비스 개편은 고객이 중심이 되는 ‘미센트릭(Me-Centric)’ 실현을 위해 고객을 더 들여다 보고 더 이해하며 필요한 혜택을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