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n입사지원]현대상선·남양유업·현대종합금속 등

by강경래 기자
2019.01.19 01:00:00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이번 주에도 현대상선이 상반기 대졸 신입·경력사원 공채를 실시하는 등의 채용이 이어진다. 남양유업은 인턴십 3개월을 실시한 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채용전제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1. 현대상선은 2019년 상반기 대졸 신입 및 경력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신입사원은 영업/영업관리, 관리지원 부문에서, 경력사원은 컨테이너 영업관리, 컨테이너 전략관리, 컨테이너 기획, 컨테이너 기기, 인터모달, 터미널 계약 부문 등에서 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2월 졸업예정자로 신입 지원자는 토익, 토플 등 영어 성적을 필수 보유해야 한다. 단,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국가의 해외대학 졸업자의 경우 영어 성적 제출이 면제된다. 신입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이며, 경력 전형절차 및 구체적인 직무 관련 사항은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지원서는 이달 30일까지 현대상선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2. 현대종합금속은 기계사업부 생산기술팀에서 신입사원을, 기계사업부 PM에서 경력사원을, 기계사업부 영업팀에서 신입 또는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기계, 전기 등 관련 전공자, 영어회화 가능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영업팀 지원자의 경우 토익 750점 이상 영어 성적을 보유해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이며, 면접은 필요에 따라 2~5회 실시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이달 2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3. 남양유업은 2019년 상반기 채용전제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영업(국내영업), 생산(공장 생산관리), 사무(경리/재무, 구매, 인사/총무), 기술(환경/안전관리)이다. 공통지원 자격은 4년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예정자, 부문별 관련 전공자이며, 영업은 운전면허 자격증 소지자, 환경/안전관리는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소지자면 지원할 수 있다. 영어 및 제2외국어 어학 성적 보유자, 직무 및 전공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PT면접, 인적성검사), 2차 면접(인성면접) 순이며, 채용전제형 인턴십 3개월 실시 후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이달 23일까지 남양유업 온라인 채용센터에서 접수할 수 있다.

4. 롯데글로벌로지스는 5급 신입사원(JA)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택배(대전지점, 부산서부지점, 창원지점, 전주지점, 제주지점), SCM(오산물류센터)이며, SCM의 경우 전문대 이상 학력 보유자, 교대근무 가능자면 지원할 수 있다. 택배 부문은 물류 관련 전공자 및 관련 업무 유경험자, SCM 부문은 공조냉동기계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서류는 이달 31일까지 롯데글로벌로지스 채용 정보 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