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성공 전략 찾으세요"…대입 설명회 나선 서울 자치구[주간 동네방네]
by함지현 기자
2024.12.07 06:00:00
현직 교사·유명학원 대표 등 나와 지원전략 강의
정시 모집 규모 전망·전국 의대 합격 점수 예측 등 정보 제공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맞는 개인별 입시전략 중요한 시기"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서울 자치구들이 2025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을 공략할 수 있도록 설명회에 나선다. 오는 3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내년도 정시 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7일 자치구에 따르면 서울 중구는 오는 12일 중구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 150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입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진행을 맡은 김장업 영훈고 진로교사는 현직교사로서의 경험을 살려 정시 전형 방법과 지원전략 그리고 합격예측까지 대입정시 지원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13~14일에는 상담을 신청한 40명을 대상으로 집중 상담도 제공한다. 전문 컨설턴트 1명이 학생 1명당 30분씩 상담을 진행하며 특별히 수능 성적에 기반해 대학 합격을 위한 유불리 상담으로 진행한다.
성동구도 오는 12일 성동구청에서 ‘2025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종로학원 임성호 대표이사가 2025학년도 수능 총평과 함께 대학별 예상 합격 점수 및 정시 지원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특히 △수시 합격 상황을 고려한 정시 모집 규모 전망 △대학별·학과별·계열별(의대·치대·한의대·약대·수의대 등) 합격 점수 예측 △전국 의대 및 의약학 계열 합격 점수 예측 △의대 모집 정원 확대에 따른 주요 대학교 합격선 하락 정도 등 정보를 안내한다.
광진구는 오는 21일~22일 광진구청에서 ‘2025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1:1 맞춤 컨설팅’을 개최한다. 구는 주요 입시일정에 맞춰 가채점 분석 설명회와 정시 합격 설명회 등 입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컨설팅은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단으로 활동중인 진로진학 전문교사진 10명이 실시하며, △수능 점수에 따른 희망대학 지원 전략 △대학별 정시전형 최신동향과 요강 분석 등 개인별 맞춤 전략을 제공한다. 참여대상은 지역내 학교에 다니거나 거주하는 수험생으로 선착순 200명을 모집한다.
자치구 관계자는 “의대 정원 확대 등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맞는 개인별 입시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대입 정시 설명회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