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주말 뭐먹지]여름철 입맛 돋울 별미 먹거리

by함지현 기자
2019.06.01 08:00:00

이마트24, 김치말이·열무비빔국수·열무비빔밥 판매
생와사빗마각초밥도 선봬…차갑게 먹는 것이 특징

이마트24 김치말이국수(왼쪽)와 뉴생와사비삼각초밥(사진=이마트24)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 새콤달콤한 김치말이 국수부터 열무비빔밥까지 입맛을 돋우는 별미 먹거리가 생각나는 계절이다. 집에서 직접 해먹어도 좋지만 편의점에서도 별미 메뉴를 출시하고 있는 만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이번 여름시즌 한정으로 김치말이국수와 뉴생와사비삼각초밥을 출시했다.

김치말이국수는 쫄깃한 소면과 김치, 오이, 육수로 구성됐으며, 구매 시 얼음컵을 제공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종가집 김치를 사용했으며, 적당히 익은 김치의 산도(pH4)를 균일하게 유지한다.

뉴생와사비삼각초밥은 일반 삼각김밥에 들어가는 참깨 조미밥이 아닌 초밥용 밥에 톡 쏘는 생와사비와 삼각김밥 인기 재료인 참치를 넣어 만들었다.



전자레인지에 데우지 않고 차갑게 먹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삼각초밥의 생와사비참치 내용물을 일반 삼각김밥 보다 20%가량 늘려 속을 알차게 채웠다.

이번 신제품 2종 이에도, 이마트24는 하절기 상품으로 시원하게 먹는 열무비빔밥과 열무비빔국수를 선보인 바 있다.

열무비빔밥은 아삭하게 익힌 열무김치와 버섯·애호박·당근·콩나물 볶음, 계란지단 등 다양한 비빔 나물로 푸짐하게 구성됐다. 참기름과 고추장을 별도 동봉했다.

열무비빔국수는 쫄깃하게 삶아낸 소면에 열무김치, 오이, 당근, 콩나물, 매콤한 비빔장이 더해진 상품이다. 이마트24는 재료의 양을 달리하며 다양한 비빔장으로 수 차례 실험을 진행한 끝에 열무비빔면의 감칠맛을 가장 잘 살려낸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더위가 예년 보다 일찍 찾아와 소비자 입맛을 돋울 수 있는 톡 쏘는 맛과 시원함이 특징인 계절성 간편식품을 발 빠르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계절성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