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가족배려 경영 나서

by양효석 기자
2007.04.29 09:54:46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펼쳐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LG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LG는 가사불이(家社不二) 경영의 차원에서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29일 LG에 따르면 LG전자(066570) 창원공장은 어린이날인 내달 5일 임직원과 자녀 3000여 명을 초청해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LG전자 창원공장은 운동장에 행사장을 마련하고 어린이 놀이기구를 비롯한 23개 코너를 준비해 임직원 자녀들이 따로 놀이공원을 찾을 필요가 없게 할 계획이다.

어버이날인 내달 8일에는 임직원의 부모님 400여 명을 공장에 초청해 전시장 관람, 온천욕 등 효도 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결연시설과 지역 노인 200여 명도 초청해 지역 사회에도 온정을 나눌 계획이다.

LG화학(051910) 여수공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6일에는 임직원 가족 대상 ‘보성녹차 마라톤대회’를 실시하고, 12일에는 임직원과 가족 250여 명과 함께 여수시 금호산을 등반할 계획이다. 나주공장에서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임직원 부모님을 초대해 경주 관광과 온천욕 행사를 진행하며 16일에는 공장 대운동장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소프트볼 대회를 개최한다.



LG CNS는 어린이집 운영, 매주 수요일 가정의 날 제정 등 가족친화경영을 적극 펼치고 있는 가운데 사내 심리상담실인 ‘마음쉼터’에서 임직원과 가족에게 심리검사를 실시한다. 특히 자녀들에게는 ‘적성 탐색 검사’와 ‘성격검사’ 등 전문적인 심리검사와 상담을 통해 자녀들의 정신건강을 도울 계획이다.

또 LG는 가정의 달을 맞아 복지시설 방문, 공장견학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가정의 달 행사를 갖는다.

LG전자는 각 사업부 별로 자매결연을 맺은 한국복지재단 산하 36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복지시설 원생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LG화학 오창테크노파크 임직원들은 자모원, 청원군노인복지재단 등을 방문해 청소, 목욕봉사 등을 실시하고 나주공장 임직원들도 어버이날을 앞둔 7일 여사원 모임인‘한맘회’에서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생필품 전달 및 위로봉사를 할 예정이다.

LG CNS 임직원들도 은평구 천사원 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시설보수, 청소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어린이들에게 학습지도를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