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워너원 本광고 공개…"쏠(SOL) 사용기 담아"
by유현욱 기자
2018.03.04 09:50:49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신한은행은 자사 공식 광고 모델인 아이돌그룹 ‘워너원’(이 출연한 티저(teaser) 광고에 이어 본(本) 광고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본 광고에는 워너원 멤버들이 신한은행 공식 애플리케이션 쏠(SOL)의 기능을 사용하는 모습을 담았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19일 쏠 출시에 앞서 워너원의 화려한 댄스 등을 담은 티저 광고를 내세워 호기심을 유발했다.
이 광고는 공개 이후 열흘간 신한은행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서 통합 500만뷰를 기록했다. 댓글도 8000개가 넘게 달렸다.
워너원 효과에 힘입어 지난달 22일 출시된 쏠은 출시 일주일 만에 300만명의 고객을 기존 앱인 S뱅크에서 전환 유치했다. 또 13만명의 신규 고객을 맞이했다.
같은 기간 쏠을 통해 예·적금 상품에 가입한 수는 약 9만건에 달한다. 특히 ‘쏠편한 선물하기 적금’은 3만건이 신규 가입돼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신한은행은 다음 달 말까지 쏠을 추천한 고객을 대상으로 워너원 포토북, 워너원 메탈카드, 워너원 이모티콘 등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