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 고객유입을 높이기 위한 디스플레이

by강동완 기자
2008.01.18 15:28:28

[도쿄=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이웃나라 일본의 프랜차이즈와 외식&서비스업종의 매장운영등 노하우등을 소개한다. 이번 일본탐방은 맥세스컨설팅 'FC실무전문가과정'의 프로그램으로 현재 일본시장 변화등을 소개한다.(편집자주)



◇ 제품에 대한 큰 POP는 지나가는 고객을 끌어모으기에 충분하다.

 
◇ 축구전문 프랜차이즈점포로 일본전역에 15개이상 가맹점이 개설되어 있다.

 
◇ 주방시스템을 외부에 오픈함으로써 고객 유입효과를 높이고 있다.

◇ 점포외부에 쿠폰시스템을 도입해 매장내 인건비 절감과 함께 다양한 효과를 있다.

◇ 패스트푸드 전문점에 메뉴를 전면에 내세워 고객유입율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