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서 `백색· 회색가전` 최고브랜드

by류의성 기자
2008.10.05 11:08:37

인도 CNBC-AC닐슨 공동선정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LG전자(066570)는 인도 CNBC와 AC닐슨이 공동 주관한 `2008 소비자 브랜드`에서 회색 및 백색가전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회색가전은 TV와 오디오, DVD를 백색가전은 냉장고와 에어컨, 세탁기를 뜻한다.

신문범 LG전자 인도 법인장 부사장은 "LG전자는 인도 전역에서 211 캠페인으로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평판TV, CAC, 핸드폰 등 3대 성장엔진을 중심으로 시장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11 캠페인은 인도 시장에서 LG전자가 펼치고 있는 고객 서비스 전략으로, 고객의 서비스 요청에 대해 2시간 이내에 즉시 대응하며, 1일 이내에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것이다.



신 법인장은 "2010년까지 LG전자의 글로벌 영업이익의 10% 이상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CNBC의 소비자 브랜드 조사는 인도 내 21개 주요 도시에서 1만 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7개 주요 제품 및 서비스 부문에 대해 이뤄졌다.

핸드폰 부문에선 노키아(Nokia)가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편 지난 8월 GFK가 발표한 시장점유율 조사에 따르면 LG전자는 인도시장에서 컬러TV(25.1%), PDP TV(32.2%), 냉장고(25.6%), 에어컨(23.1%), 세탁기(25.4%), 전자레인지(32.1%)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