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국제 비즈니스상 수상

by김보경 기자
2015.10.25 09:00:00

지난해 중국에서 개최된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Car Design Award 2014)’ 행사장 전경. 현대차 제공.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지난 2014년 중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 미국 스티비사가 주관하는 ‘스티비 어워드’의 ‘국제 비즈니스상’ 분야 유스마케팅 부문 금상과 브랜드관리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티비 어워드는 글로벌 기업들의 우수한 마케팅 및 홍보 프로젝트 등을 알리는 목적으로 2002년부터 시작됐으며, 국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을 정도로 해마다 많은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스티비 어워드는 △미국 비즈니스상 △국제 비즈니스상 △아태지역상 △독일상 △판매 및 고객 서비스상 △여성 기업인상 등 6개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글로벌 우수 기업과 업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매년 각 분야별 수상작을 결정한다.



올해 스티비 어워드에는 전세계 60여개국에서 총 3700여개의 프로젝트가 출품됐으며, 현대차의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은 프로젝트 콘셉트와 홍보, 집행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어워드 조직위 관계자는 “현대차의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은 뛰어난 재능을 가진 대학생들에게 자신들의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모범적인 마케팅 사례로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했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번에 수상한 현대차의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은 중국 전역에서 총 639건의 작품이 출품돼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현지 언론에 총 126차례 소개되고 중국 최대 인터넷 사이트인 바이두 검색 기록 8000만회를 돌파하는 등 현지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