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건영, 최고급 단독주택 `게이트힐즈 성북` 공개
by박성호 기자
2009.03.09 08:03:05
[이데일리 박성호기자] LIG건영이 최고급 단독주택 `더 게이트힐즈 성북`을 선보인다.
`더 게이트힐즈 성북`은 세계적인 건축가인 조엘 샌더스 미 예일대 교수가 설계한 작품으로 작년 미국건축가협회(AIA)로부터 우수 설계디자인상을 수상해 이미 이름이 널리 알려진 바 있다.
전통적인 부촌인 성북구 성북동에 위치한 `더 게이트힐즈 성북`은 지하1층~지상2층짜리 단독주택단지로 총 12가구가 분양된다. 분양면적은 515~598㎡, 총 5개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분양가는 3.3㎡당 2800만~3000만원이다.
더 게이트힐즈 성북은 국내 최초의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단지로 12개동이 하나의 단지로 구성돼 있다. 게이티드 커뮤니티는 미국의 뉴욕의 턱시도파크, 로스앤젤레스 브랜트우드서클 등과 같이 울타리 안의 영역을 확보해 입주민이 안전하고 자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고급 주거단지다.
곳곳에 적외선 감지기와 CCTV를 설치해 외부인의 무단 침입을 차단하는 등 5단계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췄다.
현재 단지 내에는 549㎡ E타입 샘플하우스가 지어져 있다. 샘플하우스 1층은 거실과 주방, 서재 및 손님 접견실로 사용할 수 있는 방 1개, 욕실로 구성돼 있다.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하기 위해 거실벽 전체를 유리로 마감했으며 일부 지붕도 유리로 시공했다.
침실 3개와 베란다가 있는 2층은 각 방마다 개별 욕실이 따로 꾸며져 있으며 베란다 공간도 넓어 일광욕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모든 마감재는 외국산 최고품을 사용했다. 1층 유리벽은 독일 론첼사, 주방기기는 이탈리아 보피사 제품으로 사용했다. 외벽은 포르투갈산 대리석으로 장식돼 있다.
지하 1층은 준공 후 입주자들의 취향에 따라 홈오피스, 스파, 서재 등 다양한 공간으로 꾸밀수 있다. 자동차 4대 정도를 세울 수 있도록 주차 공간도 확보돼 있다.
9일부터 사전예약자에 한해 샘플하우스를 공개한다. 입주는 오는 8월로 예정돼 있다. 문의: 02-7644-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