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일하기 좋은 직장'..기업 경쟁력 '업'

by피용익 기자
2018.09.28 05:49:00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GS(078930)칼텍스는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조직경쟁력의 가장 중요한 원천으로 인재를 꼽는다. 이를 위해 임직원들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능력 향상과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통해 구성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GS칼텍스는 임직원들의 자유로운 대화 및 교류를 장려하고 부서 간에 보다 손쉽게 협업할 수 있도록 2015년 서울 역삼동 GS타워 27층에 ‘개방’과 ‘유연성’을 컨셉트로 한 소통 공간을 마련하고, 사내공모를 통해 ‘지음(知音)’으로 이름을 붙였다. 이곳은 음료를 즐기며 짧은 휴식을 취하거나, 구성원들 간에 삼삼오오 자유롭게 교류하는 등 재충전과 타 부서와의 업무 협조나 교류의 장소로 활용된다.

GS칼텍스는 또한 직원들에게 여가생활과 문화적인 삶을 통해 삶의 보람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2주간의 재충전 기회를 적극적으로 부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유명 휴양지에 있는 콘도 회원권을 확보해 임직원들에게 사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제주, 백암 등은 임직원이 무료로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휴양소를 상시 제공한다.



아울러 GS칼텍스는 직원들의 육아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서울 역삼동 본사 인근에 ‘지예슬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대지면적 약 430㎡ 규모에 2층으로 이루어진 어린이집은 어린이 60여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자작나무 등 친환경 목재를 주로 활용한 생태 주택으로 만들었다. 직장보육시설 지원전문기관인 푸르니 보육지원재단에 운영을 위탁해 만 1세부터 5세까지 연령 차별화된 전인적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적이다.

구성원들이 직장 및 가정 생활에서 가지는 각종 고충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상담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다. 상담 프로그램의 상담 주제는 회사 업무 관련 사항과 임직원 본인의 삶뿐만 아니라 부부·가족관계, 자녀 인성 상담, 자녀 진로 탐색 등 가정문제까지 포함하고 있다.

GS칼텍스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