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목표 달성시 월 최대 1.2만원 통신비 할인”..SK텔레콤, AIA생명-C&C 맞손

by김현아 기자
2018.08.15 08:26:27

SK C&C,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에 빅데이터 등 수백억 투자
24일 'T건강걷기 X AIA 바이탈리티’ 앱 출시
SK텔레콤 고객이 바이탈리티 앱을 다운받고 주 단위 걷기목표 달성해야
매주 3000원, 월 최대 1만 2000원씩 총 6개월간 통신요금 할인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걸으면 통신비를 할인받는 ‘출시됐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AIA생명, SK㈜ C&C 와 함께 손잡고 걷기목표 달성 시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T건강걷기 X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이 14일 AIA생명, SK㈜ C&C 와 ‘T건강걷기 X AIA Vitality’ 서비스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SK텔레콤 서성원 MNO 사업부장, AIA생명 차태진 대표, SK㈜ C&C 안정옥 사업대표
SK텔레콤은 AIA생명, SK㈜ C&C 와 ‘T건강걷기 X AIA Vitality’ 서비스 협약식을 지난 14일 열었다.행사에는 SK텔레콤 서성원 MNO사업부장(사장), AIA생명 차태진 대표, SK㈜ C&C 안정옥 사업대표가 참석해 ‘T건강걷기 X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가 대한민국 대표 건강습관 개선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각 사의 역량을 최대한 집중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단순한 할인혜택을 넘어 고객들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습관화 하도록 유도해 삶의 질을 개선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바이탈리티는 97년 남아공에서 시작된 웰니스 서비스로 국내에 소개된 웰니스 서비스 중 최장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제공되는혜택도 가장 크다.

SK텔레콤 서성원 MNO사업부장(사장)은 “이번 서비스 출시는 통신비 할인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고객이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제휴 혜택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IA생명 차태진 대표는 “국내 최고 ICT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이 서비스가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전통적 보험사의 역할을 넘어 고객의 건강한 습관과 삶의 질까지 케어하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SK㈜ C&C 안정옥 사업대표는 향후 “SK㈜ C&C가 보유한 인공지능·클라우드 기술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신기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접목해, 서비스 이용자들이 건강한 행동 습관 변화를 즐길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용자 신체 특성·생활 습관·건강 정보 등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플랫폼 설계·개발은 물론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해 빠르고 안정적인 모바일 서비스가 가능한 플랫폼을 개발해 왔다. 향후 이다.

24일 출시되는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은 헬스&웰니스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에 SK㈜ C&C의 ICT 융합 기술을 접목해 한국인의 생활 및 소비 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