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주브리프]네이버

by함정선 기자
2014.02.03 07:55:32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네이버(035420)

* 페이스북 4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63.1% 증가한 25억8500만 달러. 모바일 광고 매출 비중이 49%에서 53%로 확대되며 성장 견인.

* 페이스북과 네이버의 라인은 모바일 트래픽이 집중되는 소셜네트워크플랫폼으로 효과적인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주목. 라인의 광고 비중은 14~15%에 불과.



* 경기 회복 등에 대한 기대감으로 북미를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까지 모바일 광고 성장세 확대 전망.

* 신한금융투자는 4분기 ‘라인’의 광고 매출이 확대됐을 것으로 추정. 올해 라인 광고 매출은 전년대비 351% 증가한 2258억원으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