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화·팝아트·사진까지…19인의 프리아트 '제2회 뷰티동화 전시회'

by이윤정 기자
2022.11.28 07:30:00

조관우·팝핀현준·배드보스 참여
11월 30일까지 배드보스 아트 플레이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나의 꿈’이 펼쳐지는 아름다운 동화같은 전시가 열린다. 오는 30일까지 서울 연남동 ‘배드보스 아트 플레이스’ 갤러리에서 개최하는 ‘제2회 뷰티동화 전시회’다. 서양화, 동양화, 일러스트, 그래피티, 팝아트, 드로잉, 사진 등 프리아트 형태로 구성한 전시다. 19명의 단체전으로 가수 조관우, 팝핀현준, 팝아티스트 배드보스 등이 함께한다.

그라피티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부기블랙(나관범), 미술학 박사 고완석,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을 수상한 김미효 관장, 2015 대한미협 100인전 올해의 작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는 임경숙 화가, 아트워크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가수 겸 작사가 조휘, 조관우의 ‘엄마의 노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감독을 맡았던 김명규 일러스트 겸 애니메이션 작가 등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의 부제는 ‘거꾸로 가는 시계’다. 프로듀서인 여지윤 윤스토리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영화 ‘세.하.별’을 촬영 중이던 조관우를 철원의 가을 풍경과 함께 사진에 담은 작품을 출품했다. 포스터에는 조휘의 출품작 ‘역행’을 담았다. 여 대표는 “‘거꾸로 가는 시계’의 바람처럼 지금 소중한 시간 속에서 아름다운 추억들로 가득 채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